본문 바로가기

입시공지

:: 극작과 입시 과외 모집 :: 서울예대 극작과 과외 / 한예종 극작과 과외 / 문창과 과외 / 연출과 과외 / 영화과 과외

안녕하세요.

 

극작과 합격을 목표로 함께 공부하실 분을 모집합니다. 서울예술대학교 극작과, 한국예술종합학교 극작과는 물론 타대학 문창과, 연출과, 영화과 입시도 준비 가능합니다.

 

 

우선 제 소개를 해야할 것 같아요. 저는 20학년도 입시에서 서울예대 극작과 수시 합격, 한예종 극작과 극작전공 합격을 했고 (서울예대와 한예종만 지원했었습니다) 최종적으로 한국예술종합학교 극작과 20학번으로 입학했습니다. 현재 재학 중입니다.

 

 

아래는 함께 공부했던 분들의 입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링크입니다. (합격인증에 동의해주신 분들에 한해서 입시 결과를 공지하고 있습니다)

 

 

 

2022 서울예대 극작과 정시 합격

정말 행복해요 😊 간절한 마음을 갖고 행동으로 옮기면 좋은 결과로 이어진다는 게 또 증명된 것 같아요....

blog.naver.com

 

2021 서울예대 극작과 정시 최종합격!!

아랫글의 학생 분처럼... 역시 5주 동안 함께 공부해온 학생 J가 서울예대 극작과 일반전형으로 최종합격...

blog.naver.com

 

2021 서울예대 극작과 정시 최종 합격!

정시 합격을 목표로 5주 동안 함께 공부해온 학생 분이 서울예대 극작과 정시 일반전형으로 최종합격을 했...

blog.naver.com

 

 

이외에 한예종 연출과, 극작과 1차 언어능력평가 합격, 백석예대 극작과 수시 최종합격, 명지전문대 문창과 수시 최종합격, 서울예대 극작과 1차 합격하신 분들이 있었습니다.

 

 

저와 입시를 준비했던 학생 분들은 대부분 몇 번이나 불합격 했던 경험이 있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모두 나름의 분명한 장점을 갖고 있었음에도 자신감이 크게 떨어져 있었습니다.

 

 

불합격의 결정적인 이유는 '극작과 (문창과, 영화과, 연출과도 포함) 입시에서 어떻게ㅣ 스토리텔링을 해야 합격 가능성이 높아지는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학생 분들의 장점과 개성 등을 살리면서 위에서 말한 합격할 가능성이 높은 글에는 어떤 요소가 포함되어 있는지 배워야 합니다. 저와 수업을 진행한 학생 분들은 그 요소들을 배웠고, 그것에 익숙해지도록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수업 내용>

 

1. 스토리텔링 글쓰기

 

매주 한 편 이상 재밌는 이야기를 소설 형식으로 쓰게 됩니다. (원고지 2000자에서 3000자 내외 분령이에요) 써오신 이야기를 함께 읽고 많은 대화를 나누게 되는데, 이야기에 등장하는 인물들과 사건, 학생 분이 표현하고 싶었던 테마 등등 할 얘기가 정말 많을 거예요. (그러다 보니 수업 시간을 1시간 30분으로 정해놓았지만 거의 매번 시간이 초과됩니다. 2시간, 3시가 이상 하게 되는 경우가 잦아요)

 

그렇게 이야기를 나눌 때 가장 조심하는 것은 학생 분의 테마와 소재를 제가 함부로 바꾸고 평가하는 것이에요. 저는 입시에서 다루면 안 되는 소재, 담으면 안 되는 테마 같은 건 없다고 생각해요. (어떤 소재로는 쓰면 안 된다. 이런 주제로 써야 유리하다. 이런 말들 저는 부정합니다. 아무리 입시라고 해도 학생 분이 쓰고 싶은 이야기를 써야 합니다) 제가 수업을 하는 입장이고 학생 분들은 수업을 받으시는 입장이지만, 그럼에도 누군가의 글을 맘대로 수정하려는 태도는 좋지 않습니다. 제 역할은 학생 분의 이야기를 최대한 살리면서 입시에서 합격할 가능성이 높아지도록 조금 돕는 것이에요. 평등한 분위기에서 수업이 진행되면 좋겠어요 :)

 

그리고 입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글이 안 써지거나, 어떤 소재, 어떤 테마로 글을 써야 할지 몰라서 힘들어질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그럴 땐 그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충분히 이야기 나누는 시간도 갖고, 글쓰기를 잠시 중단하고 다른 과제 (공연 보기, 영화관 가기 등)를 하게 됩니다!  글쓰기 입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는 이런 저런 이유로 슬럼프가 오기 쉽잖아요. 그럴 땐 여유를 되찾을 수 있게 마음을 잘 살피는 것도 중요한 것 같아요.

 

 

 

2. 작품감상

 

매주 영화와 소설을 한 편 씩 감상합니다.

 

우리는 극작과 입시를 준비하고 있고 (영화과, 문창과, 연출과도 역시) 합격을 위해서는 극적인 이야기를 소설 형식으로 쓸 수 있어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극적인 이야기'를 써야 한다는 거예요. 그러나 많은 분이 극적이라는 말의 의미를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것 같아요. 극적인 게 뭐죠! 라고 여쭤보면, 불꽃이 막 터지고! 큰일 막 일어나고! 그런 거 아닌가요? 라고 하시는 분이 많았어요. 그 말도 일리가 있지만 정확한 의미를 아닙니다.

 

대부분의 영화와 소설은 극적인 형태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많은 영화와 소설을 보면서 극적인 이야기가 무엇인지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보기로 해요.

 

 

 

3. 면접 준비

 

면접은 시험을 앞두고 급하게 준비하는 게 아니라 평소에 차근차근 준비해야겠죠! 수업 중에 글 이야기, 영화와 소설 이야기를 주로 하게 되지만 학생 분에 대한 이야기도 자주 해요. 면접은 자신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 것이 기본이기 때문이죠. 나는 어떤 글을 쓰고 싶은지, 어떤 작ㅈ품이 좋고, 난 어떤 사람인지 같은 것들이 정리가 되어 있어야 면접에서 '나에 대한 대답'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학생 분 스스로 자신이 어떤 글을 쓰고 싶은지 알게 되는 경우도 있었어요.

 

면접을 본격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시기가 되면 예상 질문 리스트를 드리고, 그것을 토대로 면접 대비 수업도 진행하게 됩니다.

 

 

 

4. 매일 과제

 

매일 매일 하셔야 하는 과제가 있어요. 매일 과제에 대한 설명은 수업을 진행하게 되면 설명해드릴게요. 이 매일 과제가 글쓰기에 큰 도움이 된다고 저는 생각해요!

 

 

 

++ 스토리텔링 글쓰기, 작품감상, 면접준비, 매일과제는 어떤 학교를 지망하시더라도 꼭 해야 하는 것들입니다. 한예종 극작과를 지망하시는 경우 언어능력평가 준비가 병행되어야 하고, 문창과나 영화과, 연출과 지망 시에도 추가로 준비해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수업 전 상담할 때 이야기 해보고 결정하게 됩니다.

 

 


 

저는 그룹 수업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1대 1로 수업이 진행되고 비대면 수업과 대면 수업 모두 가능합니다. 비대면 수업은 전화통화와 PC를 활용해서 이뤄지고, 대면수업은 지역과 장소를 협의해서 진행합니다.

 

 

비대면 수업과 대면 수업 모두 기본 1시간 30분 동안 이뤄집니다. 그러나 위에서 말씀드렸던 대로 2시간, 3시간 동안 수업을 하는 경우가 더 잦습니다!

 

 

수업료는 한 달 기준

비대면 수업 : 30만원

대면 수업 : 36만원

입니다.

 

 

 

저도 입시를 겪어봤기 때문에 불안한 입시생의 마음을 잘 알고 있어요. 힘든 입시 준비 과정에서 제가 도움이 되길 바라요. 저와 함께 하실 분들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세요 :)

 

 

 

핸드폰 : 010-499팔-019구

카톡ID : gosla0803